간호대학 대학원 교육목표 및 핵심역량
교육목표 | 핵심역량 | 정의 | |
---|---|---|---|
전남대학교 간호대학 대학원 | 간학문적 연결·융합을 통해 간호지식의 확장과 전문화를 추구한다. | 이론 및 연구 통합 역량 | 간호연구력의 고도화를 통한 간학문적 지식과 연구결과의 통합으로 건강 및 보건의료서비스의 혁신과 간호사업화를 이끌어 내는 응용역량이다. |
융합간호기술 역량 | 간호학과 정보기술(IT), 생명공학기술(BT), 인문사회, 문화예술 등 다양한 학문 분야의 연결과 시너지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복합적 간호기술 역량이다. | ||
혁신과 협업을 통해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간호의 미래가치를 창출하여 실천한다. | 기업가정신 역량 | 기업가정신과 아이디어 발굴 및 혁신적 기술 접목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간호시장을 개발하는 역량이다. | |
전문가적 리더십 역량 | 사물, 개인, 조직의 기능을 상호 연결하여 프로젝트 관리와 성과 창출 기회에 대한 개인과 조직의 능력을 극대화시키는 역량이다. | ||
공감과 성장을 통해 사회공동체의 조화에 기여한다. | 공감적 소통 역량 |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상황에 따라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타인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통해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하고 확장시키는 역량이다. | |
건강 다양성 역량 | 다양한 문화적 포용과 평등에 기반한 건강시스템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주민의 건강과 성장을 이끄는 역량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