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4778

전주대학교 교수초빙 공고 안내

작성일
2015.06.24
수정일
2015.06.24
작성자
간호학과(석사)
조회수
2997

전주대학교에서 아래와 같이 교수를 초빙한다고 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5학년도 제2학기(2015.09.01.자 임용)
전주대학교 교수초빙 공고

 

◆ 초빙 인원 및 자격 기준 ◆

계열 학과 충원분야 교원구분 인원 세부조건
인문사회 문헌정보학과 문헌정보학 비정년
(산학협력
중점교수)
1명 *문헌정보학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로서 해당 분야 산업체 경력 10년 이상인 자
*DB와 XML 실습과목 강의 가능자
인문사회 금융보험학과 손해보험 정년 1명 *박사학위 소지자
*손해사정사 자격 소지자
이공 간호학과 간호학 정년 1명 *간호학 박사학위 소지자(2015.08월 졸업예정자 포함)
*간호사 면허 소지자
*임상경력 2년 이상인 자
*간호관리학, 정신간호학, 성인간호학 강의 가능자 우대
*시뮬레이션실습 운영가능자 우대
*연구업적 200% 이상(박사학위논문 200% 인정)
간호학 비정년
(강의중심
교수)
1명 *박사학위 소지자(2015.08월 졸업예정자 포함)
*간호사 면허 소지자
*임상경력 2년 이상인 자
이공 보건관리학과 의무기록관리학 비정년
(강의중심
교수)
1명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
*의무기록사 면허증 소지자
*병원 현장경력 2년 이상의 실무능력 소유자
*이론 및 현장실습 과목 지도 가능자
이공 작업치료학과 작업치료 정년 1명 *박사학위 소지자
*석사 또는 박사학위가 작업치료학 전공인 자
*작업치료관련 현장 경력 3년 이상인 자
*작업치료사 면허 소지자
*연구업적 200% 이상
예술 음악학과 피아노 비정년
(강의중심
교수)
1명 *피아노 전공자로서 당해국가에서 인정한 최고학위
 소지자[박사학위 소지자(D.M.A) 또는 최고 연주자과정 졸업자]
*연구업적 제출 시 본인 얼굴이 보이는 독주회 연주실황 DVD 필히 제출(CD 불가)

 

◆ 지원서 접수 ◆
 1. 접수방법 : 인터넷 접수(홈페이지 주소 - http://www3.jj.ac.kr/recruit/ )
 2. 접수기간 : 2015.06.29(월) ~ 07.01(수) 17:00까지
                    - 인터넷 접수창은 접수기간 중에만 OPEN되며, 마감시간까지 저장 완료하여야 함. 
 3. 접수상담 : 교무처 교무지원실(☎ 063-220-2131, 2033)

 

◆ 지원 자격 ◆
 1.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으로서 본교의 건학이념인 기독교정신을 이해하고 구현에 동참할 수 있는 분이어야 하며, 상기 “세부조건”에 명시한 학위를 소지하고 요건을 충족한 분.
 2. 상기 “세부조건”의 경력 및 자격이 요구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경력증명서 또는 자격증 사본을 반드시 제출해야 하며 경력이 미달하거나 자격증이 없을 경우 불합격 처리함.
 3. 포트폴리오를 제출할 경우 반드시 포트폴리오에 수록된 내용에 대한 증빙서류를 함께 제출 해야 평가에 반영함.
 4. 산학협력중점교수(문헌정보학과) 산업체 경력 인정 기준 : 산업체 경력이란 민간 산업체, 국가기관, 국가기관에 준하는 기관 등에서 대학에서 담당할 전공분야와 관련된 직무에 종사한 경력을 의미
  가. 다음의 민간 산업체에서 대학에서 담당할 전공 분야와 관련된 직무에 종사한 경력
   - 공업, 기타 제조업, 광업, 운송업, 건설업종을 주된 사업으로 경영하는 기관으로서 공공기관이 확인한 업체
   - 공업, 기타 제조업, 광업, 운송업, 건설업종 이외의 업종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상시 근로자가 10명 이상인 기관임을 공공기관이 확인한 업체
  나. 대학에서 담당할 전공분야를 국가기관(시설 및 군경력 포함)에서 당해 전문지식을 필요로 하는 직무에 전임으로 종사한 경력
  다. 대학에서 담당할 전공분야를 국가기관에 준하는 기관(국영기업체 또는 공공단체)에서 전임으로 종사한 경력


◆ 접수 방법 및 제출 서류 ◆
 1. 인터넷 접수 : 교수초빙 홈페이지의 “등록안내”를 반드시 참조하여 접수
  가. 교원임용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업로드

   - 인터넷 접수 시 본교 소정 양식인 ‘교원임용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임용지원서 사진란에 반드시 사진파일 이미지 삽입)하여 교수초빙 접수 사이트에서 업로드 해야 함.
   - 정년계열 및 비정년계열 양식이 구분되어 있으므로 지원 형태에 따라 구분하여 사용
  나. 연구업적 입력
   - 인터넷 교수초빙 접수 사이트에서 최종 학위논문과 초빙분야와 관련된 연구업적물(2010.07.02 ~ 2015.07.01. 기간 동안 출판된 전국규모 전문학술지 이상 급에 한함)을 본인이 직접 입력함.
    ※ 연구업적목록 입력 시 최종학위논문이 아닌 본인의 연구업적물(논문)로 전공 적부평가를 받고자 할 경우에는 초빙분야와 일치하는 전국규모전문학술지 이상 급의 연구업적물로 지원자가 주저자 또는 교신저자인 업적물 2편(전공영역 평가업적물)을 지정해야하며 이 경우 최종 학위 논문으로는 전공영역 평가를 받을 수 없음.
 2. 인터넷 접수 후 제출 서류 : 2015.07.02(목) 17:00까지 교무지원실에 구비서류가 도착해야 함.
  ※ 접수처 : 560-759 전북 전주시 완산구 천잠로 303 전주대학교 교무지원실(본관 4층)
  가. 임용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각 1부    
  나. 학위증명서(학사, 석사, 박사) 각 1부
  다. 성적증명서(학사, 석사, 박사) 각 1부
  라. 최종학위논문 1부
  마. 전국규모전문학술지 이상 급의 연구업적물(2010.07.02 ~ 2015.07.01.동안 출판된 전국규모전문학술지 이상 급에 한함) 각 1부
   ※ 연구업적물은 아래 계열별 기준량에 미달하지 않도록 유의 : 정년계열에 한함.
    - 인문, 사회계열 : 전국규모전문학술지 이상급의 연구업적 200% 이상
    - 이공계열 : 전국규모전문학술지 이상급의 연구업적 400% 이상.  단, 간호학과 및 작업치료학과의 경우 200% 이상
    - 예술계열 : 개인전시, 공연 이상급의 연구업적 200% 이상
    ※ 전국규모전문학술지 이상 급의 연구업적 인정범위 는 SCI급 논문(SCI, SCIE, SSCI, AHCI, SCOPUS)학술지 게재논문, 한국연구재단 등재학회 학술지(등재후보 학술지 포함) 게재 논문, 특허 및 신안 등으로 하며 음악, 미술, 체육 등 실기관련 특수한 분야의 경우 교원업적평가규정 [별표 1]의 평가점수가 100점 이상인 연구업적으로 함. 단, 예․체능계의 연구업적물은 공인기관의 확인서 등 관계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함.
    → 본인의 연구업적이 SCI급 논문 또는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지(등재후보 학술지 포함)임을 증명할 수 있는 출력물(확인서)를 제출해야 함
     예) SCI급 논문의 경우 Thomson Reuters 홈페이지( http://ip-science.thomsonreuters.com/mjl/ )에서 검색하여 “format for print“를 통해 SCI급 논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출력물을 제출하고,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지(등재후보 학술지 포함) 등의 업적물은 학회홈페이지 또는 한국학술지인용색인( http://www.kci.go.kr/ ) 등에서 등재지 또는 등재후보지 임을 확인할 수 있는 출력물을 출력하여 제출 함.
  바.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 각 1부
   ※ 산학협력중점교수 산업체 경력 추가제출 서류(아래 1) ~ 3) 중 선택하여 1개 제출)
   1)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1부
   2) 국민연금 가입 확인서 1부
   3)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명원 및 소득금액증명원 각 1부
  사. 자격증 사본(해당되는 분에 한함) 1부
  아. 목사추천서(소정양식) 또는 세례교인 증명서 1부
  자. 주민등록등본 1부
  차. (4×5㎝)사진 1매(제출하는 사진 이외에 교원임용지원서 한글 파일의 사진파일은 반드시 [문서에 포함]을 선택하고 저장하시기 바람.)
  카. 외국박사학위를 취득한 분은 박사학위 신고접수증(한국연구재단) 및 학위기 사본 1부.
    ※ 외국어로 된 각종 증명서는 번역문(본인 날인)을 추가로 제출해야 함. 특히 외국어로 된 학위논문의 경우 A4용지 3매 이상의 상세 요약본을 첨부해서 제출.


◆ 기타 사항 ◆
 1. 지원 서류 입력착오로 인한 불이익처분은 지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람.
 2. 인터넷 접수를 했더라도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접수를 취소할 수 있음.
 3. 초빙에 따른 세부사항은 본교 신규교원임용세칙, 비정년계열교원임용세칙 및 교원업적평가규정 을 참조 바람.
 4. 계약기간동안의 업적 등을 평가하여 재임용 여부를 결정하며, 임용 후 급여는 본교 관련 규정에 의거 지급함.
 5. 초빙분야에 적격자가 없을 경우 각 단계별 평가과정에서 초빙업무를 중단하고 해당 분야의 교원을 초빙하지 않을 수 있음.
 6. 제출한 서류의 경력, 학력 등 기재 내용이 허위로 작성되었거나 포트폴리오 등의 업적물을 본인이 제작하지 않았을 경우, 신원조회 등으로 인한 임용 결격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임용대상에서 제외하며 임용 후라도 임용을 취소 또는 면직 할 수 있음.
 7. 강의 및 연구능력 평가 전후 지원자들의 인성검사를 실시할 수 있으며 인성검사 결과를 평가에 반영하지는 않으나 인성검사에 불참할 경우 선발대상자에서 제외될 수 있음.
 8. 임용 후 전주근교 지역에 거주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관련 규정과 정책에 의함.


2015.06.15.

전  주  대  학  교  총  장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